언론보도 > 신문보도 > "한교총 · CCC,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파워 2019.10.10. 16:16)
 방송보도      신문보도      보도자료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한교총 · CCC,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파워 2019.10.10. 16:16)
이름 WHCM 작성일 19-10-10 16:16 조회 67
파일
링크
 http://www.newspower.co.kr/sub_read.html?uid=44125 [20]
한교총 · CCC, 업무협약(MOU) 체결
교회의 사명과 한국 교회 사역확대 위해 상호 교류하고 협력하기로
 
김현성

 


한국교회총연합
(한교총, 대표회당 이승희, 박종철, 김성복 목사)과 한국대학생선교회(CCC, 대표 박성민 목사)10일 오전 12시 서울 종로 5가 한국기독교회관 9층 한교총 사무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하나님께서 교회에 주신 사명과 한국교회의 사역확대를 위해 상호 교류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이승희 대표회장(우)과 한국CCC 대표 박성민 목사(좌)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파워

 

이날 협약식에는 한교총 대표회당 이승희, 박종철, 김성복 목사와 사무총장 신평식 목사, CCC 대표 박성민 목사와 김철영 목사와 윤용호 간사, 양상훈 간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서에서 양 기관 목적 사업의 확대를 통해 한국교회의 명예와 위상제고를 하며, 상호 협력에 있어 상호 사역의 목적과 방법을 이해하고 있으며, 양 기관의 규정과 전통과 역할을 존중한다.”로 했다.

 

▲ 한교총과 CCC 협약서     ©뉴스파워

또한 한국교회총연합은 한국대학생선교회가 진행하는 각종 사업에 대하여 회원교단들과 함께 지원하고 협력하며, 한국대학생선교회는 사업의 계획과 진행과 홍보에서 한국교회총연합의 명의를 사용할 수 있다.”고 했다.

 

이밖에도 한국대학생선교회는 매년 12월 개최되는 한국교회총연합의 정기총회 시 과년 사업과 성과를 총론적으로 보고한다.”로 했다. 

▲ 인사말하는 한교총 대표회장 이승희 목사     ©뉴스파워

한교총 대표회장 이승희 목사(예장합동 증경총회장)한국의 대표적인 대학생 선교 단체인 CCC와 한교총이 협약을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 협력하여 대학생 선교사역과 한국교회 회복에 힘을 모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ccc가 교회와 함께하는 선교단체로 그 역할을 다함으로 한국교회와 함께하는 선교단체로 계속 발전해 가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CCC 박성민 목사는 “CCC는 그동안 대학생 선교사역을 중심으로 민족복음화와 세계선교에 전력해 왔다.”앞으로 한교총과 협력해 CCC 전략과 사역 노하우를 한국교회와 공유해 한국교회가 다시 부흥하는데 작은 보탬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교회가 우리에게 기대하는 바를 잘 알고 있으며, 더욱 어려워지는 환경 가운데서도 선교적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다.

▲ 인사말 하는 한국CCC 대표 박성민 목사     © 뉴스파워

 

한편 한국CCC는 1958년 11월 2일 고 김준곤 목사에 의해 설립된 순수 복음선교단체로 그동안 50만 명의 대학생들을 배출했다. 현재 전국 300개 대학 1만5천명의 학생들이 캠퍼스 복음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지난 619일 한기총을 전격 탈퇴한 바 있다.

한교총은 예장합동, 통합,고신을 비롯한 장로교단들과 감리회, 침례교, 성결교, 기하성, 루터교 등 29개 주요 교단으로 구성되었다. 기아대책, 월드비전, 세계성시화운동본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한국교회봉사단 등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한교총은 지난 2017년 8 29개 교단이 중심이 되어 창립되었으며, 현직 교단장 중심의 공동 리더십을 유지하고 있다. 정부와 국회 등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와 함께 한교총을 한국교회 대표 연합기관으로 인정하고 있다.

최근에는 김거성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이 예방했으며, 박양우 문체부장관과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도 한교총을 방문한 바 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136-5 대호빌딩 본관 107호 / Email : holycitym@naver.com / 책임 :김철영목사 / 대표전화 : 02 391 4941 / 정보보호책임자 : 육찬미
Copyright ⓒ holycitym.org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HAZ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