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신문보도 > [데일리굿뉴스]성시화운동·기공협, 공명선거 및 투표 참여 독려(2021.03.23)
 방송보도      신문보도      보도자료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데일리굿뉴스]성시화운동·기공협, 공명선거 및 투표 참여 독려(2021.03.23)
이름 WHCM (175.♡.123.66) 작성일 21-03-26 00:00 조회 29
파일
링크
 http://www.goodnews1.com/news/news_view.asp?seq=110449 [9]



성시화운동·기공협, 공명선거 및 투표 참여 독려


김민주 기자(jedidiah@goodtv.co.kr)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치러지는 4·7 재·보궐선거가 기독교 유권자들의 높은 투표 참여와 공명선거 실천으로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기를 호소한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전용태 장로)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는 22일 오는 4월 7일 치러지는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공명선거와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23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유스호스텔 생활치료센터에 마련된 특별사전투표소에서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들이 모의 투표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연합뉴스)

이번 재·보궐선거는 전국 21개 선거구에서 이뤄진다. 서울과 부산에서 광역단체장 선거, 울산과 경남에서 기초단체장 선거, 8개 선거구에서 광역의원 선거, 9개 선거구에서 기초의원 선거가 치러진다.
 
이에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는 22일 호소문을 발표해 "유권자가 투표에 참여하지 않으면 우리 지역을 이끌어갈 훌륭한 지도자를 세울 수 없다는 점을 깊이 인식해야 한다”며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인 투표권을 바르게 행사하자고 권면했다.
 
특히 기독교 유권자들이 4·7 선거를 위해 기도하면서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요청했다. 이어 "로마서 13장 4절의 말씀처럼 우리 지역의 ‘사역자’를 세우는 심정으로 후보자의 걸어온 길과 정책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투표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목회자들이 교회 예배의 설교와 기도, 광고 등 시간에 선거법에 저촉되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성도들이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가짜뉴스에 대한 경계도 주문했다. 이들 단체는 "허위사실 생산하고 유포하는 행위는 십계명 중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증거하지 말라'는 제9계명을 위반하는 일이라는 인식이 필요하다"며 "불법의 감시자, 공명선거의 실천자, 투표참여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하자“고 설명했다.
 
한편,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는 지난해 4월 치러진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도 공명선거 및 투표 참여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이들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한 ‘아름다운 선거 협업 사업’에 참여해 최우수단체로도 선정됐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136-5 대호빌딩 본관 107호 / Email : holycitym@naver.com / 책임 :김철영목사 / 대표전화 : 02 391 4941 / 정보보호책임자 : 육찬미
Copyright ⓒ holycitym.org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HAZ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