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방송보도 > [CTSTV]춘천성시화운동 50주년 희년 대성회(2022.08.16)
 방송보도      신문보도      보도자료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CTSTV]춘천성시화운동 50주년 희년 대성회(2022.08.16)
이름 WHCM 작성일 22-08-19 00:55 조회 44
파일
링크
 https://www.cts.tv/news/view?ncate=THMNWS01&dpid=293229 [7]



춘천성시화운동 50주년 희년 대성회

손의연 기자


앵커: 대한민국의 성시화 운동이 시작된 곳, 바로 강원도 춘천입니다.

앵커 : 도시를 축복하며 다양한 사역으로 섬겨온 춘천성시화운동본부가 올해로 50주년을 맞아 희년 대성회를 개최했습니다. 손의연 기잡니다.

전 교회가 (전 교회가) 전 복음을 (전 복음을) 전 시민에게 (전 시민에게)

춘천성시화운동본부가 춘천의 성시화운동 50주년을 맞아 희년 대성회를 개최했습니다.

성회는 50년 전 일어났던 성시화운동의 역사를 돌아보고 춘천시의 부흥이 다시금 일어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춘천의 400여 개 교회가 함께 모였습니다.

INT 이수형 목사 / 춘천성시화운동본부 이사장
10만 춘천 시민에게 민관군이 연합을 해서 함께 복음을 전했던 성시화의 그 역사를 다시 재현하기를 원합니다 춘천의 400개 교회가 함께 연합을 하고 성시화의 고장인 것처럼 이 성시화의 본질이 전국과 전세계를 향해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3일간 이어진 성회는 저녁집회와 성시지도자 포럼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CCC 대표 박성민 목사와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춘천중앙감리교회 원로 권오서 목사 등이 강사로 나서 성시화에 대한 간증과 도전을 전했습니다.

박성민 목사 / 한국대학생선교회(CCC) 대표
지금 우리가 50주년을 맞습니다 그냥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나님께서 지금 무언가를 새로운 일을 시작하시고자 우리를 모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수훈 목사 / 당진동일교회
아무리 눈을 감고 고민하고 머리를 들고 세상을 둘러봐도 우리 예수님보다 귀하신 분 이 땅에 없습니다 우리 주님만이 구원주시거든요

1970년대 초 평신도 성경모임으로 시작한 춘천성시화 운동은 1972년 진행한 전도대회를 기점으로 본격 출발했으며, 현재까지 청년연합집회와 전도세미나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역과 다음세대를 섬기고 있습니다.

INT 이수형 목사 / 춘천성시화운동본부 이사장
교회가 건강해야지 이 시대 이 사회가 건강하기 때문에 건강한 교회 운동을 위해서 앞으로 우리가 성시화가 연합하고 하나 되는 일에 열심을 낼 것입니다

도시를 위해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성시화의 바람이 춘천시를 복음의 도시로 만들고 있습니다. CTS뉴스 손의연입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136-5 대호빌딩 본관 107호 / Email : holycitym@naver.com / 책임 :김철영목사 / 대표전화 : 02 391 4941 / 정보보호책임자 : 육찬미
Copyright ⓒ holycitym.org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HAZONE.